화성시 봉담읍, 마을 보듬는 ‘좋은 이웃 복지공동체’ 출범

허행윤기자 | 기사입력 2019/04/30 [15:48]

화성시 봉담읍, 마을 보듬는 ‘좋은 이웃 복지공동체’ 출범

허행윤기자 | 입력 : 2019/04/30 [15:48]

 

▲ 30일 화성시 봉담읍 행벙복지센터에서 열린 ‘봉담 좋은이웃 복지공동체’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화성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화성시 봉담읍에서 주민이 주민을 돕는 모임이 출범했다.

 

화성시 봉담읍은 민·관이 공동으로 주민들로 구성된 자원 봉사단을 운영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복지활동으로 소외받는 이웃 없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복지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30일 봉담읍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봉담 좋은이웃 복지공동체’ 협약식을 가졌다.

 

봉담읍행정복지센터, 화성시 사회복지협의회, 해밀복지센터 등이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윤상배 봉담읍장, 김익희 화성시 사회복지협의회장, 김병진 해밀복지센터장 등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동체 출범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복지서비스 중복 예방, 민과 관이 함께하는 복지네트워크 구축 및 공생사회 실천, 민관 자원연계로 공적지원의 한계보완 및 나눔문화 확산 등이 기대된다.

 

김익희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오늘의 협약은 분절된 민관복지의 한계 극복 및 포용적 지역복지의 시작이라는 측면과 지역복지공동체구축의 실천적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병진 해밀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복지협력체계가 더욱 공고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지역주민 주체의 복지실현을 위해 해밀복지센터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상배 봉담읍장은 “ 지역복지 리더라는 긍지를 갖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주변을 살펴주시고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 이런 마음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더 따뜻한 봉담읍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3.1 운동의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