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10~16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진행

허행윤기자 | 기사입력 2019/06/10 [10:58]

화성시, 10~16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진행

허행윤기자 | 입력 : 2019/06/10 [10:58]

 

화성시가 10~16일 7일 동안 ‘2019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를 연다.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는 사회적기업육성법 및 협동조합 기본법 등에 따라 따뜻한 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주요 활동과 가치를 공유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회적경제 주간행사에는 사회적경제 도서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상담회, 사회적경제 네트워킹 데이,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등이 펼쳐진다.

 

이 기간 동안 시립도서관 10곳에선  ‘사회적경제도서전’이 열린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사회적경제 소개 및 주간행사 안내표지를 설치하고, 사회적경제 도서들도 비치한다.

 

사회적경제 제품에 대한 부서·기관별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지역 공공기관, 학교 등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공동구매 상담회’도 마련했다. 시청 본관 로비에서 열리며 12~13일 사회적경제기업 26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14일 오후 3시부터 동화볼링센터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스트라이크로!’를 주제로  사회적경제 기업인과 활동가 등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킹 데이’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와 활동가 등 100여 명이 참가한다. 

15일 오후 2시부터는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에서 ‘화성시민과 함께 하는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사회적경제 기업 30곳이 참여해 홍보부스 50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경제기업 활동사례 특별기획전, 시민체험공간, 공연 등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들도 준비된다.

 

박미랑 사회적경제과장은 “공유와 협업의 정신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경제는 공동체의식을 회복하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며 “이번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들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에 사회적경제가 널리 확산·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시립교향악단 제290회 정기연주회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11번 1905년”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