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은 현대미술로 따스하게

아트경기 미술장터 '신장동 할로윈 아트 마켓'과 팝업갤러리'업클로즈03' 개최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15:12]

이번 가을은 현대미술로 따스하게

아트경기 미술장터 '신장동 할로윈 아트 마켓'과 팝업갤러리'업클로즈03' 개최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1/10/20 [15:12]

▲ 신장동 할로윈 아트마켓 협업공간 한치각 전경 및 살보 작가 그래피티 작품 이미지. 경기문화재단 제공     ©수원화성신문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미술장터 《할로윈 아트 마켓》과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3》를 각각 평택 신장동 송탄쇼핑몰 일대와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 평택 미군 부대 근접의 이국적인 미술장터 《신장동 할로윈 아트 마켓》

 

2021 아트경기 선정작가 전원이 참가하는 미술장터 《신장동 할로윈 아트 마켓》(이하 할로윈 아트 마켓)은 10월 20일(수)부터 10월 31일(일)까지 50인의 작가 3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미군 부대가 위치한 송탄관광특구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도시로 지역적 특색이 담긴 전시를 즐겨볼 수 있다.

 

할로윈 기간에 맞추어 <요괴, 미신, 전설>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개최, 시장 건물을 재생하여 갤러리 장소로 활용한다. 이와 함께 경기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래피티(Graffiti) 작가 3인(오리지널 펑크, 살보, 위제트)의 벽화작업으로 행사기간 포토존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 주말에는 공예 작가들을 초청한 수공예품 플리마켓을 함께 열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미술분야 기획자와 평론가를 초청하여 주제에 맞춘 강연을 진행한다.

 

▲ 업클로즈03_출품작 - 이채영, 공터, 80.3x100cm, 한지에 먹, 2015. 경기문화재단 제공     ©수원화성신문

 

◇ 15인의 현대미술 작가에게서 시대의 가치를 확인하다, 《업클로즈03》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3》(이하 업클로즈)를 10월 21일(목)부터 11월 1일(월)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본 전시에는 아트경기 선정작가 11인과 추천작가 4인, 총 15인의 작가 100여 점의 작품이 참여한다.

 

‘더 가까이’ 다가가기라는 실천적 의미가 담긴 업클로즈(UP CLOSE)는 메타버스와 인터넷 밈 등 디지털 기술이 만연하는 현대에 손으로 느껴지는 아날로그적인 촉감과 물성이 가진 가치를 회복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

 

전시기간 저명한 현대미술분야 전문가를 초청, 참여 작가와 1:1 멘토링을 통한 작품 세계와 향후 활동 등을 심도 깊게 대화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최근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아트메신저 이소영의 관람객 대상 강연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한 현장 운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공식 누리집(artgg.ggcf.kr)과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231-7237~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겨울은 밖으로 헛눈 팔지 않고 안으로 귀기울이면서 여무는 계절”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