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인지방통계청 업무협약 체결

통계·데이터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양 기관 맞손

박종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0/25 [16:40]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인지방통계청 업무협약 체결

통계·데이터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양 기관 맞손

박종희 기자 | 입력 : 2021/10/25 [16:40]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인지방통계청은 25일 통계·데이터 관련 상호 협력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제공     ©수원화성신문

 

경기도 소상공인 전담기관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과 경인지방통계청(이해 ‘경인청’)은 통계·데이터 관련 상호 협력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25일 경인지방통계청 대회의실에서 체결하였다.

 

양기관의 통계·데이터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둔 이번 업무협약에는 경상원 이홍우 원장, 박재양 경영기획본부장, 강만수 상권분석 빅데이터 TF팀장, 경인청 최정수 청장, 심상욱 지역통계과장, 이윤정 통계협력팀장 등이 참석하였다. 두 기관은 ▲경기도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활성화 정책지원을 위한 데이터 수집·개방·분석 및 지역통계 개발 ▲데이터 활용 등 통계발전을 위한 기술지원 및 의견교환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인지방통계청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양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의 사회적 가치 및 활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내실 있는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두 기관은 경인지방 전체 점포 수, 지역화폐 가맹점 정보 등의 정보 교류를 통해 ▲영세 자영업 경영활동 ▲도내 지역화폐 사용량 및 사용금액 ▲면적 단위당 매출액 등 도내 소상공인·자영업자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통계 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는 정밀한 통계 자료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기관과 경인지방통계청이 양질의 데이터를 교류하고 긴밀히 소통하여 양 기관 모두에게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인지방통계청 최정수 청장은 “양 기관의 자원과 전문성을 서로 공유하고 협력하여, 소상공인과 지역경제활성화 정책 지원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지역통계 개발·활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겨울은 밖으로 헛눈 팔지 않고 안으로 귀기울이면서 여무는 계절”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