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Sports-City 용인Ⅳ, 시 체육 관광 활성화 방안 대토론회 개최

유지애 기자 | 기사입력 2021/12/09 [16:22]

용인시의회 Sports-City 용인Ⅳ, 시 체육 관광 활성화 방안 대토론회 개최

유지애 기자 | 입력 : 2021/12/09 [16:22]

▲ 'Sports-City 용인Ⅳ'는 지난 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김기준 의장, 백군기 시장, 조효상 용인시체육회 회장, 오상준 용인시관광협의회 회장 등 체육 및 관광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시 체육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용인시의회 제공     ©수원화성신문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Ⅳ(대표 남홍숙)'는 지난 8일 오후 2시 30분 시청 컨벤션홀에서 김기준 의장, 백군기 시장, 조효상 용인시체육회 회장, 오상준 용인시관광협의회 회장 등 체육 및 관광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시 체육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토론회는 김중헌 용인대 교수를 좌장으로, 금호연 유도 국가대표 감독, 명성광 재남무술원 이사장, 위장량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사무총장, 이상원 경기e저널 대표, 신성수 용인시 교육문화국장 등이 ‘용인시 체육 관광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자유 토론을 이어갔다.

 

남홍숙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용인시 체육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문가·공직자·관계자를 모시고 용인만의 특색을 가진 체육 관광 모델이 무엇인지 함께 소통하고 모색해보는 대토론의 장을 마련했다"며 "오늘 대토론회를 통해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활발하게 공유되고 그 과정에서 값진 성과들이 많이 도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성수 교육문화국장은 "용인은 용인축구센터, 미르스타디움,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등 풍부한 관광 및 체육 자원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하며, "용인시 체육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수련원을 연계한 청소년 테마파크 구축 및 집적화된 체육 시설 마련을 위해 중장기적으로 검토하며 보완하는 등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원 경기e저널 대표는 "용인시가 수도권과 인접한 지리적 위치가 장점이자 단점이다. 용인의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예산을 투입한 관광 마스터 플랜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중헌 용인대 교수는 "용인시는 4000여 개의 제조업체가 있으며 이러한 관내 기업과 협조해 시너지 효과를 낼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고, 금호연 유도 국가대표 감독은 양구시 스포츠마케팅팀을 예로 들며 “체육 분야의 예산 투입이 밑바탕 되어야 체육 관광 산업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명성광 재남무술원 이사장은 "1~2일 단기성 대회는 지역경제 파급효과는 미흡하다. 예절교육 등 컨텐츠와 연계해 체류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위장량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사무총장은 "경기 중심 스포츠 대회가 아니라 용인시 관광 자원을 활용한 지역 투어 프로그램과 연계해 스포츠 이벤트 개발이 필요하다.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스포츠 관광 위원회 등 전담 기구를 신설해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토론회 주최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용인Ⅳ'는 남홍숙(대표), 이창식(간사), 박만섭, 윤원균, 윤환 의원(5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시 체육 관광 활성화 방안을 연구함으로써 용인시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2022년 식품가공기능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