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국민안전지킴특보단' 정책간담회 열려

이상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09:1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국민안전지킴특보단' 정책간담회 열려

이상준 기자 | 입력 : 2022/01/13 [09:11]

▲ 특보단  관계자들이 회의를 마친 후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화성신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국민안전지킴특보단 정책간담회가 1월 12일(수) 13:00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정성호 국회의원(경기도 양주), 김희겸 단장과 특보단원, 간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책간담회에서 김희겸 특보단장은 “대학교수 등 전문가, 관련단체의 책임자 등으로 구성된 국민안전지킴 특보단이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재난안전 정책의 브레인”이라며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차기정부의 재난정책 방향을 선도해 나가자”고 말했다.

 

토론회에 참석자들은 “최근 평택시 물류창고 화재에서 보듯이 재난은 작은 방심에서 발생하는 것”이라며 “분야별 교수와 전문가들이 국민안전 지킴이가 되어 국민안전을 위한 정책을 입안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또한 이들은 재난조직 운영, 피해지원, 논의기구 활성화 등 국민안전을 위한 재난과 관련한 주제에 대한 토론과 비탈면 재난문제에 대한 검토, 물관리 통합방안 등 다양한 재난안전대책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안전을 위한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안전관련 선진 정책을 수립하여 제시해 달라”며 “전문교수, 안전분야 전문가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희겸 특보단장은 이날 오후에 의원회관에서 안민석 국회의원(경기도 오산)과 정성호 국회의원이 주재한 ‘이재명후보 직속 특보단 분과별 특보단장 연석회의’에 참석하여 국민안전지킴 특보단의 활동상황에 대해 보고하고 특보단의 향후 연구과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오병권 권한대행, 아파트 건설현장 특별 점검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