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여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조미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6/20 [16:34]

경기상상캠퍼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여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조미영 기자 | 입력 : 2018/06/20 [16:34]
▲     © 수원화성신문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상상캠퍼스 내 경기생활문화센터에서 여름 프로그램(7월~8월)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생활문화센터는 도민에게 열린 문화휴식공간으로서 생활공예 및 메이커 레지던시,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 무료 공간 지원, 지역주민 협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은 봄(4월~6월), 여름(7~8월), 가을(9~11월), 겨울(12월~2019년 2월)로 나누어 각 계절별로 특화된 생활 속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름 특별 프로그램

여름 특별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의 자발성과 창의성을 키워줄 메이커 프로그램,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생활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취미 탐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10~13세 어린이와 아빠를 대상으로 하는 <슈퍼대디와 자전거 제작소>는 어린이와 아빠가 함께 우리 가족만의 맞춤 자전거를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직접 자전거를 만들고 수리하는 6회차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긍심과 자발성을 높이는 동시에 아빠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건강과 친환경, 자연에 관심이 많은 6~9세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가족과 함께 식재료를 직접 수확하고 수확한 식재료로 요리해보는 프로그램인 <꼬마농부의 식탁>에서는 1일 농부가 되어 수확의 기쁨과 요리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껴 볼 수 있다.

 

자기소개서 취미란에 쓸 것 없는 청소년, 새로운 취미생활을 즐겨보고 싶은 청소년, 다른학교 친구들과 어울려 누구보다 뜨거운 여름을 즐기고 싶은 청소년은 <청소년 취미탐구생활>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이번 청소년 취미탐구생활에는 영화제작 과정을 알아보고 단편 영화를 직접 제작하는 <영화제작영역>, 창의성을 높이는 방탈출 게임을 개발해보는 <놀이개발영역>, 원고쓰기부터 유통까지 책 제작의 과정을 알아보는 <독립출판영역>등 특별한 탐구생활을 체험해보며 새로운 취미를 찾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상설 프로그램

봄에 이어 여름에도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높은 정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5세 어린이들이 엄마와 함께 그림책 속 세상을 다양한 놀이방법과 율동으로 표현해보는 <엄마와 함께 하는 그림책 여행>, 8~13세 어린이들이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경기상상캠퍼스의 숲을 탐험하며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프로그램 <비밀의 숲 탐험대>, 잔디밭 위에서 건강에 좋은 국선도를 배워보는 성인 대상 아침운동 프로그램 <으랏차차 생활체조> 등이 있다.

 

지역주민 협업 프로그램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과 협업하며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 프로그램 <동네 장인학교>를 운영한다. <동네 장인학교>는 ‘장인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찾은 지역의 장인이 살면서 터득한 자기만의 생활기술과 지식을 나누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동네 장인학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장구를 두드려보며 흥을 깨우는 <얼씨구 좋다! 신바람 장구교실>, 친숙한 식재료로 쉽고 간단하게 요리를 만들어보는 <냉장고 속 재료를 폼나게! 쉐프씨의 요리법>, 내 손으로 우리집 타일을 붙이는 기술을 배워보는 <1mm의 오차도 없다! 셀프타일의 기술>등 다채로운 생활비법 수업이 진행된다.

 

생활공예 및 메이커 레지던시

연 초 공모를 통해 입주한 생활공예 및 메이커 레지던시인 <손살이 공방>에서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공예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손공예가 처음인 입문자라면 <손살이장날>을 눈여겨봐야한다.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 열리는 <손살이장날>에서는 공예가 처음인 입문자와 어린이 메이커를 위해 저렴한 체험비로 다양한 공방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문 메이커가 만든 여러 가지 공예품이 판매된다.

 

무료 공간 지원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어린이 책 놀이터’, ▲연극·댄스 동아리 등 신체를 활용한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청소년 연습실 무아지경’, ▲주민들의 소규모 모임과 동아리 활동에 적합한 ‘아지트’, ‘무궁화살롱’, ‘딸기살롱’, ‘커뮤니티 공간’ 등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공간 이용 신청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시립교향악단 제290회 정기연주회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11번 1905년”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