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대,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WESLEYAN ACE#’ 선포식 개최

장필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16:05]

협성대,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WESLEYAN ACE#’ 선포식 개최

장필중 기자 | 입력 : 2019/03/18 [16:05]


협성대는 3월 18일 월요일 12시 20분에 본교 예술관 콘서트홀에서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Ⅰ유형: 자율협약형)‘WESLEYAN ACE#’ 선포식을 개최했다.

 

협성대학교는 지난 해 시행된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 (Ⅰ유형: 자율협약형) 참여자격을 취득하였고, 연간 27억 8백만원 내외 규모의 국고지원금을 3년간 지원받게 되었다. ‘WESLEYAN ACE#’은 협성대가 지난 3월 8일 한국연구재단에 제출한 대학혁신지원사업계획의 명칭이며, 사업계획 수립을 총괄한 이충범 기획처장은 이번 사업의 목적이 협성대학교의 창학이념에 부합하는 인재상 ‘웨슬리형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창의융합교육 혁신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WESLEYAN ACE#’ 사업은 교육, 연구, 산학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교육영역의 프로그램 명칭은 ‘WESLEYAN STUDIO’이다. 이는 교양교육과정, 전공교육과정, 비교과 교육과정, 1+α학사제도, 그리고 교수-학습 및 교육질관리시스템 등 학부교육 전반의 교육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세부 프로그램들을 통해 웨슬리형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하는 의지를 담고 있는 용어이다. 이밖에도 연구영역의 프로그램 명칭은 WESLEYAN R&E Hub, 그리고 산학영역은 WESLEYAN Management로 설정하였다.

 

이날 선포식에는 학생대표를 비롯하여 장동일 이사장, 박민용 총장, 교수, 직원 등 내외 귀빈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개회선언, 내빈소개, 선포사, 격려사, 축하공연 및  ‘WESLEYAN ACE#’ 프로그램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음악과 소리 나누는‘소리울도서관’ 7월 22일 교육도시 오산서 처음 문 연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