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개관 23주년 기념 이벤트 개최

조미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6/19 [16:21]

경기도박물관, 개관 23주년 기념 이벤트 개최

조미영 기자 | 입력 : 2019/06/19 [16:21]
▲ 경기도박물관 전경     © 수원화성신문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이 23번째 생일을 맞아 박물관을 찾아주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3일간에 걸쳐 개관 23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도박물관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박물관을 찾으시는 관람객 100분에 대해 선착순으로 소정의 아트상품을 증정하는 한편, 같은 기간 동안 박물관내 뮤지엄숍의 아트상품들에 대해 2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경기도박물관은 지방자치제의 시작과 함께 경기도민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는 한편,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를 알기 쉽게 소개하기 위해 1996년 6월 21일 개관했다.


지난 23년간 경기도박물관은 도민들의 문화교육의 장으로서 ‘뮤지엄 아카데미’를 진행해 온 것을 비롯해 지역의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박물관 그림그리기 대회 등의 개최를 통해 지역의 문화교육의 광장을 역할을 해 왔다는 평을 얻어왔다.


특히, 박물관은 지난 96년 개관이래 경기도 문화의 정체성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중국과 일본을 비롯해 몽골과 멀리는 체코와 스페인 등지의 해외박물관들과 특별교류전을 개최해 온 바 있다.

 

경기도박물관 관계자는 “경기도박물관은 도내 문화유산의 보존과 연구를 통해 경기도민의 자긍심을 키워주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역사·유산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역사 교육의 장 역할을 수행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성시의회 군공항이전반대특별위원회,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결사 반대"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