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 재학생 전원 국가자격증 취득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15:12]

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 재학생 전원 국가자격증 취득

강지현 기자 | 입력 : 2019/11/07 [15:12]

▲ 화성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 재학생들이 국가기술자격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제공  © 수원화성신문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정인학) 스마트자동차과 재학생의 국가기술자격증 100% 전원 취득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자동차과는 폴리텍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1년 과정(하이테크 과정)으로 2년제 대학이상에서 졸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중심산업인 미래형 자동차 분야에서 필요한 스마트자동차 기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자율주행 등 고도화된 산업에서 요구하는 하이테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국폴리텍대학 자동차 계열의 유일한 하이테크 과정이다.

 

이번 성과는 하이테크 과정으로 입학한 학생들이 학과 교수님의 지도하에 스터디그룹을 만들고 늦은 시간까지 공부한 결과 기능사 15명, 산업기사 9명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합격하여 노력하면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한편, 화성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자동차과는 자율주행 관련 주요 핵심 기술 & 전기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습득, 스마트자동차에 관한 시스템 이해와 고장진단 및 정비기술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자동차산업에서 필요한 기술인력 양성하고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미래자동차 분야 등 4차 산업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적십자 특별회비 1천만원 전달
1/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