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도내 지역학 조사연구 지원자 모집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3/10 [14:26]

경기문화재단, 도내 지역학 조사연구 지원자 모집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0/03/10 [14:26]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 강헌)은 3월 16일(월)부터 31일(화)까지 그동안 주류역사에서 잘 다뤄지지 않았던 지역사의 특수성을 정통방식으로 조망하거나, 지역민과 지역문화의 접속을 매개하고픈 뜻있는 연구자들의 활동을 돕기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학 조사연구 지원자를 모집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공모는 지역학 관련 개방형 학술행사, 강좌운영, 출판에 대한 단체지원과 자유주제와 테마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개인지원 두 가지 갈래로 구분되어 있다.

 

단체지원에는 흩어져 있는 지역연구들의 상호교류와 지역에서 생산된 연구 성과들이 지역 안에서 확산되길 원하는 시군 소재 문화원 향토문화(지역학)연구소, 민간연구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개인지원은 정통사학의 방식을 따르는 지역사 연구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삶과 문화도 연구할 수 있도록 문호를 넓혀 다양한 계층에게 연구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사학전공자, 향토사학자, 시민기록자, 지역 언론인, 역사·문화 비평가 등 지역에 관심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경기학연구센터 관계자는 세밀한 지역사의 결을 살려내는 연구들이 풍성해질 수 있도록 지역에 대한 열의와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서식을 다운받아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공정한 심의를 거쳐 4월 8일(수)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031-231-85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성시의회 군공항이전반대특별위원회,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결사 반대"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