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를 잇는 어울림, 삶을 노래하다” 수원SK아트리움서 전애리 기획 음악회 개최

“삶의 여정을 노래로 엮다” 전애리의 음악 인생과 동행한 이들의 무대
10월 17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이상준 기자 | 기사입력 2025/10/15 [09:11]

“세대를 잇는 어울림, 삶을 노래하다” 수원SK아트리움서 전애리 기획 음악회 개최

“삶의 여정을 노래로 엮다” 전애리의 음악 인생과 동행한 이들의 무대
10월 17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이상준 기자 | 입력 : 2025/10/15 [09:11]

▲ 포스터     ©수원화성신문

 

오는 10월 17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세대를 잇는 어울림 음악회 – 삶을 노래하는 선율’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무대가 아니라, 음악을 통해 세대와 마음을 잇는 따뜻한 교감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수원출신 성악가 전애리 선생이 오랜 세월 음악과 함께 걸어오며 만난 동료 음악인들과 함께 기획한 무대로, 삶과 예술의 진정성을 담아냈다. ‘세대를 잇는 어울림’을 주제로 공감과 나눔, 그리고 지역 문화의 온기를 확산하는 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공연의 서막은 피아니스트 이민선, 바이올리니스트 윤혜경, 첼리스트 강선주가 함께하는 피아노 트리오 무대로 시작된다. 엘가의 Salut d’amour(사랑의 인사)를 비롯해 영화 여인의 향기의 삽입곡 Por una Cabeza(포르 우나 카베사), 재즈 스탠더드 Fly Me to the Moon(플라이 미 투 더 문), 피아졸라의Libertango(리베르탱고)가 연주되며 다채로운 감성을 선사한다.

 

이어서 솔빛합창단이 남촌과 닐리리맘보를 선보이고, 성악 무대에서는 시인 최동호와 작곡가 주용수의 신작 <절규의 성>이 초연된다. 인간의 내면을 노래로 표현한 이 작품은 깊은 울림과 예술적 실험정신이 돋보인다.

 

테너 홍명표는 나폴리 가곡 Core ‘ngrato(배은의 마음)을 감정적으로 풀어내며, 소프라노와 테너 듀엣 무대에서는 유머와 재치가 살아있는 Duo buffo di due gatti(두 고양이 이야기)로 관객의 미소를 자아낼 예정이다.

 

또한 피아니스트 이민선과 김명신이 함께하는 원 피아노 포핸즈 무대에서는 오토 징어(Otto Singer)가 편곡한 비제의 Carmen Fantasy(카르멘 판타지)가 연주돼 화려함과 섬세함을 동시에 보여준다.

 

무대의 피날레는 솔빛합창단(2025년 수원시 장안구 동아리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원시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상)과 수원여고 동문합창단이 함께 꾸민다. 전애리 선생의 지휘 아래 울려 퍼질 합창은 ‘삶을 노래하는 선율’의 감동을 완성하며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전애리 선생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음악은 단순한 예술이 아니라 세대를 잇는 다리이자,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따뜻한 언어”임을 전하고자 했다. 그는 수원여대 음악과 교수, 수원시의원, 수원시 음악협회 회장, 수원시 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음악의 공공성과 소통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왔다.

 

전 선생은 이번 무대를 시작으로 지역의 예술가, 청년 음악인, 생활예술단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음악 네트워크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원의 문화 예술이 지역사회 속으로 깊이 뿌리내리고, 음악이 삶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전애리 선생은 “이번 음악회는 과거의 회고

가 아니라, 지금 이 순간에도 음악으로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위로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했다”며 “함께 노래하고, 함께 울고 웃으며 살아온 이들과 무대에 선다는 건 제 삶의 감사이자 축복”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신 수원시 음악협회 회장은 "전애리의 삶과 음악, 그리고 그 여정에 함께한 연주자들이 만들어내는 이번 공연은 단순한 무대가 아니라 “삶 자체를 노래하는 선율”이다. 세대와 세대, 사람과 사람을 잇는 이 따뜻한 음악의 울림은 관객 모두에게 오래 남을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 무료 공연으로 진행된다.

 

 

 

전애리 소프라노 프로필

 

 

 

 

학력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미국 Shenandoah University 음악교육학 석사(M.M.E)

미국 Shenandoah University 음악연주학 석사(M.M in Voice)

독일 Köln 국립음악대학 성악 연주자과정 수료

네덜란드 Maastricht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수료

경력

수원여자대학 음악과 교수 및 음악학과장 역임

안양대학교 음악대학 초빙교수 역임

수원시의회 의원 역임

경기오페라단 창단 및 단장 역임

수원시 음악협회 회장 역임

수원시 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역임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문화예술 고문(현)

한국예술단체총연합회 자문위원(현)

사단법인 국방 마이스 연구원 이사(현)

 

 

  • 도배방지 이미지

  • 수원시민 2025/10/15 [10:38] 수정 | 삭제
  • 공연 기대가 너무 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해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