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서민금융상담 연계협업 교육 실시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5:51]

오산시, 서민금융상담 연계협업 교육 실시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1/06/17 [15:51]

▲ 지난 16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례관리 연계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서민금융상담 연계협업 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 제공     ©수원화성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6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례관리 연계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서민금융상담 연계협업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관 복지서비스 제공 연계협업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민·관 사례관리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복지대상자 종합상담 시 서민금융상담 연계의뢰 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분과 및 오산시, 참여희망 사회복지시설 총 9개 기관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민금융의 이해(서민금융제도 및 채무자 구제제도) ▲서민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설명 ▲생활․복지제도(가계 재무위기 지원제도 및 복지제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서민금융진흥원과 적극 참여해 주신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분과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활동하는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분과와 연계해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를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사례관리자로서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및 협업체계 구축,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시립교향악단 제290회 정기연주회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11번 1905년”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