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정책 ‘전환’ 키워드로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개최

문화다양성이 확장되는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로의 전환 방향성 모색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14:19]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정책 ‘전환’ 키워드로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개최

문화다양성이 확장되는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로의 전환 방향성 모색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1/10/18 [14:19]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문화예술정책 주요 동향 파악 및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 수립 시 연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유로운 논의와 숙의 중심의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한다. ‘21년에는 ’전환‘을 키워드로 삼아 연속기획을 통해 문화예술정책 주요 분야 별 전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 동시대 유의미한 담론 제시 및 경기도형 전환 모델로서의 실현 가능성을 탐구하고자 한다.

 

7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연속기획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민지역문화와 문화도시로의 전환’, ‘문화다양성과 문화정책의 전환’ 등 3개 분야에 대해 각각 2회씩 세부주제 선정, 논의하며,

 

10월 ‘문화다양성과 문화정책의 전환’ 의 첫 번째 세부주제인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로의 전환-문화다양성의 확장’을 오는 19일 개최한다.

 

10월 19일 정책라운드테이블 5회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로의 전환-문화다양성의 확장’ 에서는 문화다양성의 가치 확산과 공존기반이 확대되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류정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문화예술정책 수립사업운영 시 문화다양성 적용 확대방안‘이라는 주제로 문화다양성 정책의 기본개념과 법적 내용, 정책 방향과 확장성 관련 논의할 예정이며, 더불어 백기영 서울시립미술관 북서울 운영부장이 문화다양성 정책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쟁점 사항들에 대해 짚어보고, 마지막으로 오세형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전략기획부장이 ’문화다양성 가치 실현의 실천적 과제‘에 대해 장애예술, 제도, 예술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모든 발표가 끝난 이후에는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전 참가자 간 종합토론을 통해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로의 전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숙의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전환>은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며,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10월 19일 15:00부터 시작되는 5회차 역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되며, 모든 회차 종료 후 재단 홈페이지 및 경기도 온라인 문화예술플랫폼 ‘지지씨(https://ggc.ggcf.kr/) 에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정책라운드테이블의 결과집 발간(12월)을 통해 논의된 내용들에 대한 아카이빙과 주요 문화예술관련 기관 배포 등 생산된 정책 콘텐츠의 공유와 확산을 지속 도모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겨울은 밖으로 헛눈 팔지 않고 안으로 귀기울이면서 여무는 계절”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