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오산 스카이러브봉사단, 신장동 노후 경로당 환경개선 봉사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1/23 [16:25]

롯데건설 오산 스카이러브봉사단, 신장동 노후 경로당 환경개선 봉사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1/11/23 [16:25]

▲ 신장동은 롯데건설 오산스카이러브봉사단의 후원으로 ‘행복하우스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오산시 제공     ©수원화성신문

 

오산시 신장동(동장 유영만)은 최근 롯데건설 오산스카이러브봉사단(단장 강찬구)의 후원으로 ‘행복하우스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어르신들이 오랜 시간을 보내는 노후경로당 중 특히 시설이 열악한 수청동 소재 경로당을 찾아 천장과 벽면을 도배했다

 

경로당 관계자는 “그동안 벽지노후로 얼룩이 물든 천정벽면과 벽면 쪽이 떨어져 있어도 예산과 인력 부족 등의 문제로 도배를 엄두도 못내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보고만 있어야 했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새롭게 바뀐 경로당에서 생활하시며 행복한 마음과 따뜻한 위로를 받으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롯데건설 스카이러브봉사팀의 도움으로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내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하시는 대상자분들이 보다 나은 주거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건설 원동 공동주택개발사업 현장의 스카이러브봉사단은 신장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대상자를 추천받아 분기별로 집수리가 필요한 신장동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 도배, 장판 교체, 페인트칠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2022년 식품가공기능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