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3개구 보건소 행정사무감사 실시

행정사무감사 1일차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1/26 [10:28]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3개구 보건소 행정사무감사 실시

행정사무감사 1일차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11/26 [10:28]

▲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가 행감 1일차 3개구 보건소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제공     ©수원화성신문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장정순)는 지난 25일 처인구보건소, 기흥구보건소, 수지구보건소의 보건정책(행정)과, 건강증진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윤재영 의원은 3개구 보건소에 공통으로 인플루엔자 접종률 증대를 위한 노력 및 홍보 강화를 당부하고, 고소·고발 시 선의의 피해자가 없도록 하면서 위법행위가 확실한 경우 입증을 철저히 해 행정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업무 연찬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청소년 월경통 한방진료사업 지원 인원 및 제반 절차 등의 적정성을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박남숙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요양시설 입소자의 집단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의 전문성 및 효율성 강화, 수지구보건소 보건행정과에는 청소년 월경통 한방진료사업 지원 대상자의 확대 검토를 요청했다.

 

명지선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출산 정책 효율의 극대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하고, 기흥구보건소 보건행정과에는 의료 및 약사 관계 법령 위반자가 빈번히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지도·감독을, 수지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도시농부학교와 같이 만족도 높은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이은경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사전 협의 건 등은 적시에 이행할 것을 요구하고,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사례관리 전달체계 개선 사업에 가용 인적자원을 활용한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당부했다.

 

신민석 의원은 기흥구보건소 보건행정과에 사업 추진 전개 과정을 살펴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하고, 불용액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구했다.

 

장정순 의원은 수지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수지치매안심센터 이전 증축이 임대기간 종료 전 가능할 수 있도록 신속한 절차 이행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오병권 권한대행, 아파트 건설현장 특별 점검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