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섭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장 취임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7:28]

김기섭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장 취임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1/11/30 [17:28]

▲ 김기섭 신임 경기도박물관장. 경기문화재단 제공     ©수원화성신문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신임 경기도박물관장에 김기섭 前한성백제박물관장을 임용했다. 개방형직위 공모를 통해 선임된 김기섭 신임 관장은 12월 1일자로 임용되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김기섭 신임 경기도박물관 관장은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에서 한국고대사(백제사)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대 초부터 고인돌‧고분 등의 선사고대유적 발굴조사, 경기지역의 서원 및 관방유적 조사 등의 공동연구에 참여하면서 경기대학교 등에서 한국문화사, 한국고대사, 한국고고미술사 등을 강의하였다. 2005년부터 서울시의 한성백제박물관 건립사업에 참여하여 한성백제박물관의 전시설계 및 건축시설관련 업무를 시작으로 전시기획과장을 역임하였으며, 2019년에 한성백제박물관장으로 위촉되어, 전시실 리모델링, 국제전시 개최, VR‧AR 활용 프로그램 제작 등을 통하여 박물관 현장의 대중성과 전문성 제고에 노력하였다.

 

김기섭 신임 경기도박물관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도립 종합박물관인 경기도박물관 관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영광”이며, “경기도박물관을 쉽고 재미있는 박물관으로 만들어, 경기도의 대표 브랜드이자 도민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취임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시, ‘2022년 수원수목원 서포터즈(2기)’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