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오색시장, 우수시장박람회 중소벤처부 장관상 수상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5:40]

오산 오색시장, 우수시장박람회 중소벤처부 장관상 수상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1/12/07 [15:40]

▲ ‘2021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오산 오색시장이 특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오산시 제공     ©수원화성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오산 오색시장이 특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1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특성화시장 유공 표창은 2020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참여한 전통시장 및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것으로, 오산 오색시장은 지난 2019~2020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진취적으로 추진하여 평가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오산 오색시장은 전통시장의 코로나19 대응 및 유통채널의 다변화를 위해 ▲오산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퇴근길 배송 서비스’ 운영,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 운영, ▲네이버-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운영, ▲드라이브 스루 수제맥주 축제 ‘야맥축제’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오산 오색시장 천정무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상인회원과 관계기관이 하나 되어 재빠르게 온라인 유통 서비스를 개발하고, 새로운 형태의 행사를 운영했던 점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유동인구가 크게 늘고 젊은 시장으로 특성화하는데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특성화 사업과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2015~2017년 1차 오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2019~2020년 2차 사업을 추진하여 전통시장 유동인구 및 매출액 증가하였으며, 전통시장 특성화에 성공하여 두 차례의 사업이 평가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2022년 식품가공기능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