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해답은 융・복합교육" 화성폴리텍대학 유턴 입학자 늘어

'새로운 도전' 올해 전문대졸 이상 졸업생 입학 53.5%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6:40]

"4차 산업혁명 시대, 해답은 융・복합교육" 화성폴리텍대학 유턴 입학자 늘어

'새로운 도전' 올해 전문대졸 이상 졸업생 입학 53.5%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4/22 [16:40]

▲ 스마트자동차과 전원 자격증 취득.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제공     ©수원화성신문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에 입학한 유연희 씨(가명, 35세)는 수원대 중국어과를 졸업한 학생이다. 어학원에서 시작한 첫 직장에 대한 회의감과 발전 없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화성폴리텍대학을 선택한 경우이다. 인문학을 전공한 학생이 과감히 공과계열 학과를 선택한 것이다.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정인학)는 1년제 비학위 전문기술과정을 운영하는 캠퍼스이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화성캠퍼스를 선택하는 전문대졸 이상 학력자가 증가하고 있다. 화성캠퍼스 관계자에 의하면, 전문대졸 이상 입학자는 보통 30% 후반에서 40% 초반 선을 유지하였는데 21년에는 53.5%로 예년 대비 상당히 많은 전문대졸 이상 졸업생이 입학하였다고 한다. 

 

화성폴리텍대학은 스마트팩토리 구축 등 융・복합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취업률 85.1%로 전국 폴리텍대학 2020년 취업률 1위를 달성하였다.

 

운영학과는 공과계열(스마트자동차, 자동차도장, 스마트전기, 산업설비, 컴퓨터응용기계, 스마트표면처리, 귀금속모델링) 위주이나 비전공자도 수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NCS기반 교과과정을 개발하여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 경쟁률 향상을 위하여 졸업 전 한 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매년 자격증 취득률이 88% 이상 꾸준히 유지 중이다.

 

또한, 베이비부머 세대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1년에는 만 40세 이상으로 직업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신중년과정(특수용접)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폴리텍대학에서 운영하는 모든 과정은 1년 안에 끝난다. 많은 전문대 이상 졸업자가 화성폴리텍대학으로 입학하는 이유이다.

 

화성캠퍼스는 융・복합교육과정 강화를 위하여 취업진로지원센터를 신설하여 재학생 및 졸업생의 직업진로지도 및 취업프로그램 지원, 상급학교 진학 등 원스톱 취업・진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학생의 적성검사, 취업상담, 취업정보검색, 입사서류 준비 및 면접 준비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경인지방병무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군입영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개인별 일대일 맞춤형 병무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21년에는 찾아가는 취업특강 및 학과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모의입사지원 경진대회, 취업설명회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진로 및 취업교과목 운영 및 취업진로역량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프로파일러 권일용·가수 노지훈·국악인 송소희·배우 이문식 ‘경기도 홍보대사’ 위촉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